메인 퀘스트
게임기획자 준비/공부 / 2016. 12. 20. 10:19
- 대부분의 메인 퀘스트는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작용한다.
- 시나리오가 곧 메인 퀘스트가 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.
- 실제로 수행 할 수 있는 테스크(task) 단위까지 나누는 것이 필요하다.
- 기-승-전-결의 구조를 갖추거나 작은 사건이 완료되는 것을 기준으로 삼는다.
- 하나의 퀘스트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플레이 시간을 고려한다.
'게임기획자 준비 >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획서의 목차를 작성할때 참고 (0) | 2016.12.26 |
---|---|
레벨디자인의 정의 (0) | 2016.12.21 |
세계관 설정 만들기 (0) | 2016.12.12 |
[링크]게임 기획자 포트폴리오 작성방법 (0) | 2016.12.08 |
역기획서 작성 (0) | 2016.12.06 |